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울산/수제케이크] 아빠 환갑 생신 케이크 준비하기! 울산 레터링 케이크 추천 | 특별한 날, 특별한 케이크를 원한다면, 중구 약사동 수제 레터링 케이크 '웁스케이크' 👍

by 펀치라인 2021. 10. 12.
728x90
반응형

이번주 월요일, 그러니깐 바로 어제 10월 11일/ 음력으로 9월 6일 아빠의 생신이었다.
근데 올해는 아주 특별한, 환갑!

환갑[還甲]
: 천간(天干)과 지지(地支)를 합쳐서 60갑자(甲子)가 되므로, 태어난 간지(干支)의 해가 다시 돌아왔음 뜻하는 
61세가 되는 생일

아빠의 환갑을 맞아, 오빠랑 같이 몇 주전부터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지, 케이크는 어떤 걸로할지 이것저것 엄청 많이 고민하면서 인스타그램 구경하다가 발견하게 된 수제 케이크집

 

웁스케이크 : 네이버

방문자리뷰 8 · ★4.25

m.place.naver.com

보통 수제케이크 경우, 미관상 예뻐보이고 맛은 없는 경우가 많은데 리뷰를 찾아보니 맛도 좋다고 해서 픽업예정일이 주말이라서 혹시라도 해당일자에 주문 못할까봐 2주 전에 예약을 했다!

 

웁스케이크

주문제작 , 수제케이크 (울산)

pf.kakao.com

주문은 카카오톡을 통해서 받고 계신데, 수제 케이크 예약은 처음이라 바로 메세지로 예약하고 싶다고 카카오톡 메신저로 연락드렸어요!

처음 케이크 주문할 때는 치즈케이크를 좋아하셔서 바스크 치즈케이크로 하려고 했는데,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레터링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바스크 치즈케이크 판에만 레터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비쥬얼 쩔죠? 존맛일듯...👍👍

꾸떡꾸떡 치즈케이크....
그래서 일반케이크로 해서 레터링 디자인을 진행했어요!

근데 여기서 잠깐!!
수제 레터링 케이크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예약하려고 하시는 가게의 디자인 or 원하는 디자인을 좀 찾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좀 추천해주시나...했는데 원하는 디자인을 보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수제 케이크 예약은 처음이라.....잘 몰랐어요 ㅠㅠ

그리고 문의 전에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맺으시면 케이크 종류 및 사이즈, 필독사항 및 주의사항, 주소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반 레터링 케이크를 주문하시는 경우에는
1. 원하는 디자인 준비하기 (문구나 컬러 등등)
2. 시트(초코 or 생크림)타입, 사이즈 등을 먼저 생각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미리 디자인 생각을 못해둬서 처음 문의드린 날은 그냥 여쭤만 보고 다음 날 디자인을 정해서 다시 연락 드렸어요!

제가 창의성이 별로 없다보니...
웁스케이스 블로그랑 인스타그램 구경하면서 괜찮은 디자인들이랑 컬러감 찾아서 나름 요청서를 적어봤어요!

↑ 웁스케이크 인스타그램(디자인 참고하세요)

원하는 디자인에 테두리 장식이랑 외부 시트 컬러는 원하는 색감을 찾고, 문구는 제가 하고싶은 것을 적어서 디자인 요청서를 만들어봤는데...
포토샵 잘 못하는데, 이거저거 없는 실력꺼내서 만들어서 전달드렸어요 ☺☺☺

가격은 밝히기엔 좀 문제가 될 수도 있어서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문의주세요!

저는 케이크 사이즈는 1호로 했고, 시트는 생크림+생과일 시트로 선택!
레터링 글자 수에 대한 추가금은 없는 것같은데, 케이크 말고, 판에도 문구를 추가하는 경우에는 +1,000원이 더 든다고 하네요~

** 예약은 입금순으로 선착순 마감이라 안내해주시는 계좌번호로 예약금 보내면 예약확정 되고, 디자인은 4일 전까지 따로 수정요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액이 입금되면 예약 확정되고, 픽업할 일자와 시간까지 최종 조율하면 주문 끝!!
++ 현금영수증 요청하시면 현금영수증 처리해주시는 것 같아요.


10월 10일 토요일, 오후 2시 픽업으로 예정이었는데, 초행길이라서 좀 일찍 나섰어요.
저는 울산 바닷가쪽이라...여기 웁스케이크가 위치해있는 중구 약사동은 저희집에서 좀 멀거든요!

진짜루 동구에 사시는 분덜...예약하시는 건 본인 마음인데, 차 없다? 버스타고 갈꺼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 더 생각해보세요....
2번 환승에 거리도 멀고, 진짜 버스 보도 못한 번호 타야됨 ㅋㅋㅋㅋ 그리고 멀미 하시는 분들 한 번생각, 두 번 생각, 세 번 생각하세요 ☺☺☺


이날은 마침 엄마가 회사 쉬시는 날이라 같이 픽업하러가자해서 처음 가보는 동네라 일찍 나섰는데, 1시 안되서 도착한 거 있죠....
저는 환승 할 버스 놓쳐서 심지어 택시탐 ☺☺
(혹시 동구에서 가시는 분들은 학성공원에서 내려서 환승 하시려면 내렸던 버스정류장말고, 길 건너 반대편 정류장 가셔서 환승 버스 타셔야됩니다!!)

약사 아이파크 상가에 있는 것같아서 주소 잘 모르시겠으면 약사 아이파크로 찍고 가세요 ㅋㅋ

그래서 혹시나 하고 들어가서 '2시 픽업인데, 좀 일찍도착해서...혹시 완성 됐을까요?'하고 여쭤보니 보통은 약속한 픽업시간 30분~1시간 전에 완성이 되는데, 제꺼는 마침 조금 전에 완성 됐다고 해서 럭키!!!외치며 픽업해주시고, 옆에 귀여운 초랑 엽서들도 팔았는데, 숫자 초만 2개 샀습니다!
숫자 초 가격은 1개 1,000원

그리고 마침 제가 픽업간 필요일에는 수제쿠기도 판매하는 날이라, 도착하니 쿠키 종류가 많이 안남았더라구요!
그래서 맛있어보이는 것들로 1개씩 골라서

코코넛아몬드초코
더블화이트초코마시멜로우
말차마카다미아크림치즈
레드벨벳크림치즈

총 4개의 수제쿠기까지 구입!(가격은 종류 상관없이 1개당 3,800원입니다)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았고, 케이크 포장 전에 괜히 테이블 위에 두고, 한장 찍어 봤습니다..

우리아빠 이름은 소중하니깐 모자이크! 😉

원하던 색감과 디자인, 문구까지 완벽하긴했는데, 윗판이 조금 갈라졌더라구요...
이거 말씀드릴까 말까...하다가 그냥 지나감...저 원래 이런거 진짜 싫어하는 1인인데, 그냥 지나감 ㅋㅋㅋ
안에 쿠키랑 인테리어 좀 찍고 싶었는데, 정신없어서 찍지도 못함 ☺ 까비다 ㅋㅋ

쿠키들고 온 거 괜히 베란다 나가서 갬성샷 도전해봤는데, 잘 안나와요....
아이폰13 빨리와라...

케이크 픽업하고 엄마랑 점심먹고, 아빠 생신상 차릴 음식들 사서 오느라 다 녹아버린 쿠키 ....
순서대로 더블화이트초코마시멜로우/ 레드벨벳크림치즈/ 말차마카다미아크림치즈/ 코코넛아몬드초코

쿠키는 냉장보관해서 먹기 전에 꺼내두면 꾸덕꾸덕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해요!

하나씩 클로즈업해봄.. 레드벨벳이랑 아몬드 초코쿠키만 먹어봤어요...마시멜로우 못먹어봄 😭😭

아빠 환갑 생신상 위에 웁스케이크!!

겉에는 다 크림치즈로 되어있고, 안에는 생크림 + 생과일로 되어있는데, 청포도랑 키위가 들어가있더라구요.
저는 청포도아니고 샤인머스캣인줄...😗😗

솔직히 빵은 좀 더 촉촉했으면 좋겠는데, 약간의 거친? 느낌의 시트였고, 그 외에는 다 맛있었어요!
부모님은 맛있다고 하셨어요! 너무 달지도 않고 딱 좋다고!

케이크 먹을만큼 먹고, 쿠키 하나를 조져 봤습니다..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인데요,
가운데 크림치즈는 가운데만 들고는 안들었더라구요. 그 외에는 거의 초코랑 무슨 크림? 같은걸로 구성되어 있어요.

#웁스케이크수제쿠키 #레드벨벳크림치즈쿠키

쿠기식감은 저는 약간 서브웨이쿠키 식감처럼 쫀득한 느낌일 줄 알았는데, 그렇진 않았어요!
그래도 맛은 있었는데, 솔직히 3,800원....난 잘 모르겠다.

하지만 수제니깐...한번쯤은 먹어볼 만 합니다!


혹시나 저처럼 울산에서 수제케이크 or 레터링케이크 알아보시는 분들은 웁스케이크 한 번 생각해보세요!
하지만 동구인들...거리를 생각하세요 ㅋㅋ 자차있다 하시면 가두됨. 백번도 가도됨 ㅋㅋ
하지만 버스탄다?! 세 번은 생각해요 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괜찮았던 웁스케이크!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을 위해 특별한 날, 특별한 케이크를 준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