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KT유저가 LTE에서 5G로 바꿀예정이라면? 공짜로 에어팟 쓰면서 5G도 쓰고 싶다면, KT에어팟 초이스 요금제 추천! | KT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에어팟)’요금제 변경후기

by 펀치라인 2021. 11.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저번주에 고민고민하다가 변경하게 된 요금제에 대해 공유해드릴까해요!


다들 아시다시피 제가 최근에 아이폰13프로로 변경하지 않았겠어요?
원래는 기존에 쓰던 LTE 요금제를 유지하기 위해서 자급제로 구입을 했는데, 이놈의 LTE가 하루에도 몇 번씩 끊기고, 느려져가지고....
이러다 내가 속터지지...싶어서 알아보다가 저번에 KT에서 아이폰 출시기념으로 프로모션 진행했던 요금제가 생각이 나서 찾아 보니 아직까지도 하더라구요!

그것이 바로 제가 오늘 추천드릴 KT에어팟 초이스 요금제, 즉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에어팟)" 요금제입니다!
아사모 카페에서 봤던 정보인데, 원래는 11월 한달 동안만 진행할예정이었던 프로모션이 다시 확인해보니깐 12월 31일까지 진행을 하되, 중간에 에어팟 프로 물량이 소진될 경우 조기종료 될 수도 있다고 되어있더라구요!

 

에어팟 초이스

 

product.kt.com

저는 원래부터 선택약정 25%+프리미엄 가족결합 25%해서 총 요금의 50%를 할인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LTE요금제 중 가장 비싼 요금제를 사용중이었고, 한달에 약 4만원 안되는 금액을 요금으로 내고 있어서 ‘굳이 요금제 바꾸지 않아도 되겠다..’생각했었는데 느려터진 LTE에 속이 터지고, 마침 저희 오빠도 아이폰13프로로 바꾼다고 해서 사전예약을 걸어뒀었는데 감감무소식이던 아이폰이 곧 배송된다는 연락을 받자마자 에어팟 요금제로 바꾸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아직 프로모션 종료가 되지 않은 것 같아 요금제 종류를 확인한 후, 제가 가입하고자 하는 요금제를 정하고, 그 요금제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문의하고 싶은 점들을 정리한 다음에 114로 전화를 했습니다!
(cf. 문의 시 요금제명을 KT에어팟초이스라고 했을 때 알아듣는 상담원분도 계시고, 모르는 분들도 계셔서 웬만하면 슈퍼플랜 프리미엄/스폐셜 초이스(에어팟) 요금제라고 말하시고 상담받으시길 추천드려요! 아니면 그냥 에어팟 주는 요금제라고 하셔도 다들 이해하기도 하시던...)


아래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KT에어팟 초이스 요금제는 슈퍼플랜 프리미엄 초이스/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 ← 요렇게 2가지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금제 구성을 보면 로밍데이터 무제한 항목 말고는 크게 다른 점이 없는데, 총 요금이 2만원정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고민도 하지않고,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로 선택!

요금제를 확인하면서 의문이 들었던 사항이 요금제 설명 아래 "에어팟 프로의 할부수수료는 정상 청구되며, 요금제변경/정지/해지 시 잔여할부금은 정상 청구 됩니다." 요 부분 이었거든요?

그래서 아마 정상적으로 명세서에는 월마다 할부 수수료가 청구가 되는데, 최종적으로는 할인금액으로 빠지는 형태인 것 같은데 좀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상담원분과 얘기하면서 다 여쭤봤더니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서도 데이터쉐이링 기기 1대가 무료라 아이패드를 연동해서 사용 중인데,

이런식으로 데이터쉐어링 비용이 청구가 됐다가 할인금액으로 빠졌거든요.

아마 이렇게 월 할부 수수료가 청구됐다가 그 금액 그대로 할인처리가 된다는 말 같은데, 혹시나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114 상담전화를 하셔서 문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저는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로 변경한다고 말하니, 바로 요금제 변경처리를 하면서 현재 데이터쉐어링 연동 중인 아이패드도 함께 이전처리해주시고, 요금제에 적용 중인 선택약정과 프리미엄 가족결합도 적용 시켜 주셨어요!(선택약정이나 결합은 빠질 수도 있으니깐 한번 더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랑 저희 친오빠가 이번에 같이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제가 기존의 쓰던 애플워치6을 오빠한테 주고, 오빠가 셀룰러가 가능한 애플워치7을 새로 구입해서 저에게 주기로 했는데요.

이 요금제는 데이터쉐어링 기기 1대 무료 뿐아니라 스마트기기 1대까지 무료로 가능해서 애플워치 연동도 추가요금 없이 가능한지 확인한 후, 이후에 애플워치를 수령한 다음에 자가개통처리를 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셀룰러 아이패드 or 갤럭시탭, 워치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개이득인 요금제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ㅋㅋ
단, 선택약정이나 가족결합이 있으신 분에게만 더 개이득…😭

그리고 대망의 에어팟 프로!
이건 전화로 요금제 변경하면서 바로 신청이 되는게 아니라 에어팟 프로를 신청할 수 있는 링크를 문자로 보내주신다고 하셔서, 전화통화 종료 후 메세지로 와 있는 에어팟 신청링크로 가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문자에 함께 온 에어팟 프로 신청하기 링크를 누르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에어팟 프로를 신청할 수 있는 링크로 연결이 됩니다!
 
 
 
 
근데, 휴대폰으로 하는데 저는 계속 본인 확인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PC로 넘어가서 진행을 했습니다!

혹시 모바일로 안되시는 분은 저처럼 PC로 신청해보세요! 모바일이나 PC나 아래 안내드린 프로세스와 동일하니 걱정은 노노!!
 
 

*에어팟 프로 신청하는 방법

1. 개인/일반, 미성년자, 외국인, 법인 본인의 상황에 맞는 항목을 선택 & 필수항목 모두 동의

2. 본인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 설정 후 본인인증

3. 본인인증 완료 후, 고객정보 기입

cf. 고객정보와 수령인 정보가 달라고 상관없는 듯 해요!

4. 본인 KT ID 기입 후, 인증 → 인증 완료 후 다음 단계

5. KT 고객 확인 & KT 디바이스 가입 가능여부 확인

6. 요금제 납부 방법 선택

7. 주문확인 비밀번호 설정(꼭 기억해두세요!)

여기까지 해주시면 인증 및 확인해야 하는 순서를 완료가 되었어요!


최종적으로 선택한 사항이 맞는지 확인을 해준 후,완료 눌러주시면 에어팟 프로 신청 끝!

KT My샵에 들어가서 확인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아무리 찾아도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도대체 어디서 확인해야되는건지 몰랐는데, 좀 있다 보니깐 메세지로 신청이 완료 되었다고 왔길래 해당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해봤습니다.

 

mobile 가입신청서

 

online.kt.com

 

↑ 위 링크타고 들어가시면 온라인 신청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 설정을 해주신 후, 위에 제가 제일 마지막 단계에 주문확인 비밀번호 설정했을 때 해당 비밀번호 꼭 기억해두라고 말씀드렸죠?

여기 조회할 때 필요하답니다!!

그때 기입해둔 비밀번호랑 보안문자까지 기입해준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가입확인 및 배송단계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KT 에어팟 초이스 요금제로 변경 후, 에어팟 프로 신청하기까지 별로 번거롭지 않죠??

저는 11/9일에 에어팟 프로 신청을 완료한 후, 약 3일 정도 후인 11월 12일 금요일에 에어팟을 배송 받았어요!!

혹시나 저처럼 선택약정과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요금제 50%이상 할인이 가능하신 분,
최근에 5G가 가능한 아이폰으로 변경하신 분
기존에 쓰고있던 에어팟이 오래 되었거나 이번에 아이폰으로 바꿔서 애플의 무선 이어폰이 필요하신 분!

혹 그런 분들이 계시다면 저처럼 KT 에어팟 초이스,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 요금제 한번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G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KT VVIP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원래 KT VIP등급이었어서 스벅이나 던킨, 리디북스, 영화보러 가거나 하는데 매 달 한번씩 사용했었는데, VVIP 혜택은 더 좋더라구요!

이 부분도 참고해보시고, 요금제 변경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에 에어팟 프로와 애플워치7 포스팅을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이만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