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탕진잼

아이폰XS → 아이폰13pro 시에라블루 512GB로 갈아타기! 아이폰13pro 시에라블루 언박싱 | 폰 한번 바꾸다가 자산탕진하지 않을까...지름신 강림의 날📝

by 펀치라인 2021. 10. 29.
728x90
반응형

여러분, 기다리셨나요?😘
다른데서 다 구경했지만, 남의 언박싱 볼때마다 부럽고, 예쁘고 짜릿한 것 👍

한번 더 부러워 해볼텐가?! 😏

아아- 🎤🎤
저로 말씀드릴 것같으면, 쿠팡고시를 실패하고, 지마켓 2차 사전예약선에 안착하여 이제 아이폰13pro 사용 2주차에 접어든 프로 앱등이입니다😉

저는 말이죠, 저만큼은 앱등이가 되지 않을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며 살아온 1인으로써,
지금의 앱등이가 된 저?! 이해 쌉가능
세상에 이해 못할 일 무엇이죠?!🙃🙃ㅋㅋ

아이폰xs로즈골드를 시작으로 작년부터 꾸준하게 아이패드, 애플워치까지 사재끼던 제가 드디어!!
아이폰13pro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솔직하게 아이폰13을 처음 소개한 언팩행사를 볼 때까지만 해도 ‘아 별론데?! 그냥 xs존버타다가 14로 바꿔야겠다!!’ 했던 제가!
뭔 바람이 들었는지 모르겠는데, 사전예약을 하고 있더라구요.

아마 그때쯤이었을까요?!
유튜브에 13pro 언박싱 영상이 하나 둘 올라오면서 시에라블루 실물이 미쳤다!에 한 번
카메라가 개미쳤다!에 두 번
배터리 돌았다!에 세 번..
이거슨 안바꾸고는 안된다는 얘기였던 것입니다..ㅋㅋㅋ

그래서 10월 1일 12시 땡!! 되자마자 바로!! 광클을 했더랬는데, 실패했다가 아사모 카페에서 지마켓이 싸다는 글을 보고 바로 지마켓으로 달려가서 아이폰13pro 시에라블루 512GB 겟!!

(원래 애플은 스페이스 그레이지!!를 표방하던 1인이었는데, 로즈골드에 시에라 블루까지...이것만봐도 나는 시즌 컬러에 미친 사람인 것으로 판명...)

처음 입문하는 자급제로써 한 방에 큰 돈이 지출되는 바람에 출혈은 좀 컸으나...뭐 다달이 나눠 갚나 한방에 사버리나 그게 그것이기 때문에 그리고 더더욱 5G망이 제대로 갖춰진 것도 아니고, 제가 사는 곳에는 더더욱 5G망이 갖춰져 있지 않기때문에 제대로 5G가 터지기 전까지는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싶어서 자급제로 구입을 했어요!

제가 구입한 지마켓 2차는 10월 18일부터 출고라고해서 느긋하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저랑 같은 모델은 아니지만 저보다 늦게 예약구매하셔서 늦은 차수인데 더 빨리 받아보신 회사분이 계신거에요
그래서 뭐 나랑 용량이 다르니깐 그럴 수있지... 했는데, 아사모 카페에 가보니 난리 난리 🐶난리가 났지 뭐에요?

지마켓에서 아이폰을 판매하고 있는 판매업체가 지마켓 뿐아니라 SSG 등 다른 오픈마켓을 통해서 아이폰을 판매하는 업체인데 차수나눠서 사전예약 받아놓고, 먼저 받아야되는 차수보다 뒤 차수 구매자한테 먼저 상품을 보낸게 아니겠어요??
그래서 난리난리 1:1게시판도 난리가 났는데요
저도 빡쳐서 한 숟갈 얹었드랬죠..판매자고, G마켓 상담문의고 여기저기 문의 남김....

결국엔 2차 구매자들이 받는 18일보다 2-3일먼저 받게 되었습니다.
근데 뭐 2차 구매자들이 ㅈㄹㅈㄹ해서 먼저 보내줬다기보다는 원래 이렇게 보내줄 계획이었던듯...

무튼 여차저차 해서 10월 15일 금요일! 드디어 제가 아이폰13pro를 받게 되었어요!
전날 송장뜨자마자 계속 어디쯤인가 체크했었죠.
아 근데 왜 하필 CJ야😭😭😭😭
지옥의 허브에 빠져 나오지 못할까..얼마나 마음을 조렸던지

 퇴근하고 나서도 계속계속 새로고침하면서 확인 했던 그 날

아침 출근길에 계속 확인해보니깐 배송지지역에 간선하차까지 되어 있어서 럭키!! 오늘 오겠다!! 했는데, 오후 3시가 넘도록 배송된다는 문자가 없어서 기어코 택배기사님께 전화까지 드렸어요.

‘기사님, 혹시 오늘 오시나요?? 꼭 와야하는데... ‘하면서 ㅋㅋㅋ
기사님이 지금 가고 있다고, 문자 지금 보낼꺼라고 하셔서 다행이다!! 하면서 기다리니 조금 있다가 오시더라구요!!!!

도착!! 드디어 도착!!
집에 아무도 없어서 회사로 배송을 시켰는데, 불행 중 다행 😭😭😭

제대로된 언박싱은 집에가서 할 예정이라 박스만 뜯고, 아이폰은 고이고이 가방 속으로 넣어두...

려고 했으나, 인증샷은 못참지!!!
괜히 인증샷 두 방 찍어주고 고이 가방속에다가 다시 넣어뒀습니다.

두근두근!! 집 가는 길에 괜히 들러본 에이스토어!

애플워치7도 전시되는 날이기도하고, 혹시나 뭐 살만한 악세사리 없는지 구경할 겸 갔는데, 제가 애플워치6살때도 그렇고 이번에도 그렇고 여기는 스테인레스 제품들은 진열을 안해놔서 좀 아쉽. 😢😢 스테인레스 실물 꼭 보고 싶었는데!!

집에 오자마자 손 깨끗하게 씻고 언박싱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왜 손 깨끗하게 씻고 시작하는지도 몰라도, 그냥 먼지 한 톨이라도 묻히지 않겠다!! 라는 정신으로 시작했는데, 시작하자마자 지문 다 묻는것이 국룰!)

이 영상을 풀게 되는 날이 올까요?? ㅋㅋ

남들처럼 멋드러지게 언박싱 영상찍어보고 싶었는데,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 인생이라고 했던가요??

참놔.....

일단 유튭에서 봤던 양품테스트는 여러가지 실행한 후에 다시 초기화 설정해준 뒤 아이폰XS에서 아이폰13pro로 마이그레이션을 실행!
이게 생각보다 시간을 엄청!!! 잡아 먹어요 😭

그전에 저는 아이폰XS 256GB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좀 더 오래써보자!’하고 512GB로 선택했는데 잘한 선택이었던듯 👍👍
아이폰XS를 거의 3년동안 사용했고, 이 전에 사용했던 아이폰6의 사진들도 연동되어있어서 이걸 다 옮기는데 거의 1시간 좀 넘게 걸린 것 같아요

**여기서 잠깐!
마이그레이션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 참고하세요!

**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실행방법 **
최대한 기기를 가까이에 붙여주시는게 가장 중요하고, 그렇게 했는데도 마이그레이션 진행할 기미가 안보인다?!
[아이폰 설정-일반-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으로 들어가셔서 실행해주시면 된답니다!

처음에 카카오톡 서랍 월 결제해서 메세지랑 이미지 다 백업 해둬야하는건가?했다가 그냥 메세지가 백업했는데, 웬걸
마이그레이션하니깐 고대로 옮겨짐
진심 애플 사랑해요 💜💜😘

*아이폰 양품테스트 실행해볼 것
1. 액정 -빛번짐, 벚꽃액정, 픽셀 및 화소체크
2. 소리 → 위/아래 스피커와 뒷쪽 마이크 소리 다 잘 나오는지 체크!
3. 볼륨키 (음량 조절제대로 되는지 체크)
4. 카메라 확대/축소, 후레시, 동영상
5. 충전단자 확인(라이트닝 케이블 앞/뒤로 다 꽂아보기)
(지금 제대로 다 생각이 안나는데, 추가적으로 있으면 업데이트 해둘께요!😭)

양품테스트 중에 액정 및 디스플레이 뿐아니라 스피커나 배터리 부분도 체크를 해줘야 하는데, 설정에 들어가서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해준 후, 바로 바이브 재생해서 소리도 제대로 재생되는지 확인!

배터리 성능 최대치 100%인거 넘나 오랫만인듯한 기분?
원래 쓰던 아이폰XS는 77%로 떨어져서 아주...보조배터리 없이는 나다니지를 못했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제가 사둔 케이스가 도착하지 않아서, 이전에 포스팅했던 아사모 체험단 당첨되서 받은 K-MAX 케이스랑 필름들 아주 잘 사용했더랬죠!
케이스는 솔직히 100%추천은 못하는데, 액정필름이랑 카메라 필름은 핵강추 드립니다! 👍👍


현재 아이폰13pro로 바꾸고 약2주 좀 덜되게 사용중인데, 배터리....진짜 배터리 완전 오래가서 감탄스러울 지경이랄까요??
제가 XS를 쓰다가 13pro를 쓰고 있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완충해두면 배터리 하루가 뭐에요..하루 반나절 이상은 가는 듯합니다!

또 카메라...
'진짜 이건 미쳤다!!!'싶을만큼 좋더라구요 👍👍
특히 접사랑 동영상 촬영시에 시네마틱 모드 👍👍
집에서 시험삼아 찍어보는게 그 정돈데 여행가서 찍으면 진짜 환상일 듯!

그런 의미로다가 빨리 여행가고 싶네요 😭😭

이건 몇일 전 아침 출근길에 하늘에 있는 구름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는데... 선명한 것

그리고 이건 저번주 집에 갔던 날, 달이 예쁘게 떴길래 raw켜서 찍어봤는데...왜 전 안되죠?
요즘 휴대폰 바꾸도 나서 폰카 잘 찍어보려고 괴짜TV 보면서 공부중인데, 더 공부해야겠다...

혹시나 폰카 사진 잘찍고 싶다?
그럼 괴짜TV로 가세요!! 😁😁😁

오늘 출근길에 비행기가 보이길래 찍어봤는데, 여행이 너무 가고싶어요....😭😭😭

앞으로 올라올 포스팅에는 아마 대부분 아이폰13pro로 촬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아! 그리고 원래 쓰던 아이폰XS는 당근에서 중고거래를 할까 하다가 그냥 찝찝하기도 하고, 귀찮을 것 같아서 요즘 핫한 민팃에서 거래해볼까 하는데, 제가 사는 주변에도 민팃ATM기계가 여럿 있더라구요!
만약에 민팃으로 중고판매를 하게 되면 그 방법과 후기도 좀 자세하게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사용한지 2주된 아이폰13pro 시에라 블루 자랑기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