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음악] 에픽하이 (EPIK HIGH)-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Feat. Colde)|비 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자꾸만 더 늘어가네요 ☺

by 펀치라인 2021. 7. 23.
728x90
반응형

비가 내리는 날이면 특별히 찾아들으시는 노래가 있으신가요?

저는 몇몇곡들이 있는데, 근래 자주 찾아드는 노래가 있는데 좋아서 추천드릴까 합니다!

 

제목에서부터 아셨겠지만, 제가 요즘 비오는 날이면 찾아드는 노래인 에픽하이의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입니다.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Feat. Colde) - 에픽하이 (EPIK HIGH)

[VIBE] 좋아하는 음악, 좋아할 음악이 모두 여기에

vibe.naver.com

 

원래부터도 에픽하이의 '우산'이라는 곡도 너무 좋아해서 자주 듣는데, 이번에 발매된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도 너무 좋더라구요.

타블로와 미쓰라진 각가 두 래퍼의 특유 랩핑을 좋아하거든요... (네..제가 그 힙합덕입니다....😁😁)

 

그리고 또 저는 좋아하는 노래가 생기면 꼭 앨범소개나 노래소개를 보는 편인데,

이 노래 소개 왜이렇게 귀엽죠? 😶

출처:네이버 음악검색

누구야...누가 이렇게 귀엽게 쓴거야?? ㅋㅋ

이번 앨범은 올 1월 발매한 정규 10집  앨범 이후 5개월만에 선보이는 신곡이자, 2003년 첫 정규앨범으로 데뷔한지 18년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디지털 싱글곡이라고 합니다.

콜드와 윤하가 피쳐링에 참여했는데, 에픽하이 + 윤하 조합은 그냥 뭐 끝난거 아닙니까???ㅋㅋ

 

비가 오는 날이면, 저마다 감성에 빠져들곤 하잖아요?

괜히 센치해지기도하고,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느낌이랄까요?

저는 빗소리를 좋아해서 예전부터 비오는 날에는 괜히 창문을 조금 열어두고 빗소리는 듣기도 했어요. ASMR처럼 😁

 

근데 비오는 날은 뭐랄까, 좋은 기분보다는 좀 더 깊게 생각에 빠지면서 센치해지는 기분이라 울적하다라는 기분을 느끼게 되긴 하거든요.

그래서 요즘은 괜히 창문을 열고 빗소리를 들으려고 노력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 노래는 너무 좋아서 좀 센치해지더라도 이 곡을 배경삼아 오랜만에 비멍을 한 번 해볼까봐요~


 

비가 오고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또 비가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노래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잠이 안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가사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술이 물처럼 넘어가네
오늘따라
몸이 예전 같지 않은 걸 내 마음이 모르나 봐
때마침 네가 좋아했던 옛 노래도 흐르니
(다시 손 틈새 스며드는 memory)

 

위험해, 위험해
속 시원하게 운다
감정을 일절 금했다간 한 순간에 훅 가
구차하게 내 탓, 네 탓
이 쓸쓸한 날씨 탓 하긴 싫다
마음 편히 널 그리워할래

 

인생 뭐 있냐, 어차피 알 수 없는 내일인데
(I know, I know you will never take me back)
마음이 약해질 수록 술이 더 세지네
(이런 내가 싫겠지만 이해해)

 

인생 뭐 있냐 몇 장 뒤엔 마지막 페이지인데
(I know, I know you will never take me back)
그칠 때만 되면 또 다시 비가 내리네
난 잘 지내

 

비가 오고 또 비가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노래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잠이 안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가사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다 잊고 싶었지만
증발했다고 믿었던 추억이 비가 됐나 봐
창밖에 쏟아지는 빗방울 내 마음을 두드리면
엉킨 감정을 풀고 다시 이어지는 인연

 

괜찮은 척 해서
더 아파야 했던 지난 날
이젠 웃으며 맞이하네
공허한 밤

혼자 내뱉는 이 넋두리도
메아리 치다 지쳐 언젠가 끝나겠지 뭐
내버려 둬

 

사랑 뭐 있냐, 어차피 돌아서면 남인데
(I know, I know you will never take me back)
몸이 멀어질 수록 멀어지는게 마음인데
(이런 내가 싫겠지만 이해해)

 

사랑 뭐 있냐? 몇 장 뒤엔 마지막 페이지인데
(I know, I know you will never take me back)
그칠 때만 되면 또 다시 비가 내리네
잘 지내

 

비가 오고 또 비가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노래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잠이 안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가사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 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자꾸만 더 늘어가네요

 

비가 오고

 

비가 오고 또 비가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노래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잠이 안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가사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 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자꾸만 더 늘어가네요

 

이 비가 그치는 날에
해 뜨는 날에
이런 노래
그만할게요


노래 가사 속에서 말하는 것처럼 비 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들이 자꾸만 하나씩 늘어가는 것 같은 기분.

 

여러분도 꼭 비오는 날이 아니더라도, 그냥 생각에 많아지는 날 이 노래를 배경삼아 비멍 한 번 때려보시는거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